[목 차]
<기획의 글>
김민수, 김성복(디자인문화실험실) 06호를 발간하며
<특집 : 판타지스케이프>
박인하 : 판타지 만화, 그 혼란의 용광로
유지나 : 신화 - 판타지, 이야기의 마력
박상우 : 스펙터클로서의 게임과 판타지의 경험
황두진 : 건축 - 현실의 가면을 쓴 판타지
김성복 : 패션 판타지 - 코스프레에서 아바타 의상까지
김현도 : 세속 신화
김열규 : 판타지, 그 신화와의 만남
<국제 전시 리뷰>
김민수 : 판타지 원정대 -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기행
브래들리 퀸 : 급진적 패션?
<창작과 불평>
노순택 : 매향리 폭탄 판타지
<가로지르기>
주경철 : 불가능한 이미지? 홀로코스트와 영화
내오미 배런 : 전자우편 시대의 글쓰기: 이데올로기의 영향 대 기술의 영향
정재서 : 삼천갑자 동방삭(東方朔)의 꿈과 서사: <신이경 神異經> 읽기
<그림이야기>
조우 : Copyright / Trademark / Registered
<디자인과 삶>
이영준 : 이미지는 의미하는가? 피부색의 신화
전영선 : 자동차 디자인과 소비 문화
김민수 : 담장 뒤의 통곡--서대문형무소 이야기
<비교문화비평>
알렉산드로 고마라스카 : 핑크빛 악몽들: 일본 호러의 멀티미디어 붐
김영미 : 느낄 것인가. 읽어낼 것인가: 내러티브 없이 진행되는 것 그리고 그 실체
독자의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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