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민수의 디자인역사문화

디자인문화비평

디자인문화비평06 (2002)

開土_getto 2013. 9. 23. 10:43

 


[목 차]


<기획의 글>


김민수, 김성복(디자인문화실험실)    06호를 발간하며



<특집 : 판타지스케이프>


박인하 : 판타지 만화, 그 혼란의 용광로


유지나 : 신화 - 판타지, 이야기의 마력


박상우 : 스펙터클로서의 게임과 판타지의 경험


황두진 : 건축 - 현실의 가면을 쓴 판타지


김성복 : 패션 판타지 - 코스프레에서 아바타 의상까지


김현도 : 세속 신화


김열규 : 판타지, 그 신화와의 만남



<국제 전시 리뷰>


김민수 : 판타지 원정대 -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기행


브래들리 퀸 : 급진적 패션?



<창작과 불평>


노순택 : 매향리 폭탄 판타지



<가로지르기>


주경철 : 불가능한 이미지? 홀로코스트와 영화


내오미 배런 : 전자우편 시대의 글쓰기: 이데올로기의 영향 대 기술의 영향


정재서 : 삼천갑자 동방삭(東方朔)의 꿈과 서사: <신이경 神異經> 읽기



<그림이야기>


조우 : Copyright / Trademark / Registered



<디자인과 삶>


이영준 : 이미지는 의미하는가? 피부색의 신화


전영선 : 자동차 디자인과 소비 문화


김민수 : 담장 뒤의 통곡--서대문형무소 이야기



<비교문화비평>


알렉산드로 고마라스카 : 핑크빛 악몽들: 일본 호러의 멀티미디어 붐


김영미 : 느낄 것인가. 읽어낼 것인가: 내러티브 없이 진행되는 것 그리고 그 실체



독자의 글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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